네이버 검색 분석

네이버검색 분석

이 책을 구매한 독자들은 대부분 본 책을 통해서 네이버 첫페이지에 내가 검색한 키워드로

검색시 자신이 등록하거나 자신의 홍보하고 싶은 내용이 블로그, 카페, 지식IN 등을 통해

노출하기를 원할 것입니다. 그리고 두번째로는 그 노출된 결과물을 통해 많은 네티즌들이

클릭해서 본인의 홈페이지나 쇼핑몰로 오게끔 유도를 시켜야 할 것입니다.

 

모두가 원하는 네이버 검색 상위페이지에 노출을 위해서는 무엇보다도 정확한 분석이

필요합니다. 그 중에서 가장 먼저 파악해야 하는 부분이 바로 나의 현재 능력이나 자질에 따라서

어느정도까지 노출이 가능한지 ‘가능’ , ‘불가능’ 여부를 판단해야 합니다.

 

여기서 중요한 것은 바로 최대한 가능쪽으로 맞추어야 할 것이고 가능하다면 어떻게 접근해야

하는지 판단해야 할 것입니다. 1장에서는 가장 먼저 네이버 검색의 특징을 살펴보는 시간을

가지도록 하겠습니다.

 

네이버 검색 최적화를 위한 순서

 

네이버 검색 최적화를 직접 하기 위해서는 무작정 시작하는 것 보다 단계적으로 접근하는 것이 좋습니다. 아래 표를 보면 단계별로 정리를 해 놓았는데요

우선, 가장먼저 네이버에서 검색최적화를 위해서라면 당연히 네이버의 특성과 최신트렌드 등을 공부하고 시작해야 합니다. 전혀 네이버에 대해서 모르는 상태에서 네이버에서 노출되기 바라는 것은 이치에 맞지 않겠죠

 

두번째로 네이버에서 검색할때는 누구나 어떤 키워드로 검색을 합니다. 반대로 여러분들이 원하는 키워드로 노출되길 원한다면 키워드를 나름대로 정해놓아야 합니다. 키워드 정하는것도 아무렇게나 정하는 것이 아니라 치밀한 분석과 전략을 가지고 접근해야만 합니다.

 

세번째로 키워드선정이 끝났으면 키워드 선정결과에 따라서 네이버는 첫페이지 노출되는 순서가 각각 다르게 나타납니다. 따라서 각각 다른 노출결과에 따라서 어떻게 접근할지 대책을 수립해야 합니다. 가령 ‘마포중국집’으로 검색시, ‘카페’가 가장 상위에 노출된다면 ‘카페’를 공략해야 할 것입니다.

 

네번째로 이제 작업을 하기 위한 구체적인 전략 수립단계로 포스팅할 주기도 정해야 하고

누가 주체적으로 작업을 할 것인지? 내가 직접 할 것인지? 직원이나 지인들을 동반해서 함께 작업 할 것인가? 아니면 비용을 들여서 외주를 주거나 광고를 해야할 것인가를 정해야 할 것입니다.

마지막으로 5번째 단계에서는 실행 단계로서

실제로 목표수행을 위해서 실천을 하는 단계입니다. 자신이 정한 키워드에 따라서 블로그, 카페, 지식IN에 노출을 해야 할 것입니다.

 

 

 

Posts created 2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Related Posts

Begin typing your search term above and press enter to search. Press ESC to cancel.

Back To Top